K-POP, 한류에서 배우는 마케팅 Power

과정소개
세계의 중심에 우뚝 선 K-POP 한류! 전문가가 말하는
성공적으로 진화한 한류 열풍을 이끌어 낸 글로벌 마케팅 노하우!
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 속 시장의 벽을 느낄 때, 신제품 개발과 함께 위험성을 낮추고,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를 때 어떻게 해결방법을 찾으시겠습니까? 급속하게 변하고 있는 전세계를 대상으로, 한류 문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글로벌 마케팅 개념 및 사례를 여러분에게 제시해드립니다.
교육훈련목표
1.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.
2. 변화하는 글로벌 마케팅환경과 마케팅 정보들을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3. 소비자행동분석과 제품포트폴리오 전략의 개념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.
4. 글로벌 환경에 맞는 STP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.
5. 제품관리 및 신제품 개발 전략, 가격유통 촉진 전략을 활용하여 마케팅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.
6.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마케팅 관리 전략 실행 시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을 전략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
강사소개
- 강 사 : 김진국
- 담당과목 : 보고의 달인이 되는 최강 보고법,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,소통의 핵심 기술, 경청 효과,업무성과를 높이는 팀 의사소통 기법,Power Up! 업무수행역량
- 직 업 : 컨설턴트
- 학 력 : 박사(경영학)
- 이 력
2008.02 아주대학교 경영학 석사졸업
2003.2~2008.11 (주)TPC메카트로닉스/㈜한미반도체 근무
2011.3 ~ 현재 ㈜JKR컨설팅 경영컨설턴트 근무
2013.5 ~ 현재 주식회사 지피아이 기업부설연구소장 근무
경영지도사(중소기업청), 가맹거래사(공정거래위원회), 유통관리사(지식경제부), 창업보육매니저, 이러닝지도사. 직업상담사
과정목차
차시 | 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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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시 | 글로벌 트랜드와 마케팅 전략의 기초(트랜드를 앞서는 마케팅 전략) |
2차시 | 기업전략과 마케팅 프로세스(SM과 JYP의 서로 다른 시각) |
3차시 | 글로벌 환경 분석(한국 사극은 어떻게 중동에 모래바람을 일으켰나?) |
4차시 | 마케팅정보수집과 정보시스템 (한류 팬들의 요구는 어떻게 수집될까?) |
5차시 | 소비자 행동분석(‘욘사마’를 넘어서는 ‘근짱’ 열풍) |
6차시 |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(소녀시대와 슈퍼주니어, 다재다능한 그들) |
7차시 | 시장세분화 전략(EXR과 이랜드가 고급브랜드라고?) |
8차시 | 타게팅/포지셔닝(국민 여동생 아이유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?) |
9차시 | 신제품개발 및 제품수명주기(k팝 스타가 되기까지의 피땀 어린 노력) |
10차시 | 브랜드자산의 개념 및 관리(한류가 곧 브랜드다) |
11차시 | 제품관리전략(k-food의 선전은 어떻게 가능했나?) |
12차시 | 서비스관리전략(한류 콘텐츠 관리전략) |
13차시 | 가격관리 전략(한류 콘서트의 가격은 적절한가?) |
14차시 | 유통관리 전략(카라의 수익 비율이 겨우 8%?) |
15차시 | 프로모션 / 커뮤니케이션전략(마시는 홍초의 기적과도 같은 대반전) |
16차시 | 성과분석 / 위험관리전략(한류, 이제는 돌아봐야 할 때) |